Golf With Meister

[메이스터칼럼] 오늘 주제는 가장 흔한 카트도로에 공이 있을때 구제받는 방법 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아마 골프라운드에서 가장 구제 받는 경우가 많은 것이 카트도로에 있는 경우와 수리지, 배수구 같은 장애물 일 것입니다. 카트 도로에 공이 멈추거나 스탠스가 카트 도로에 걸릴 경우 벌타 없이 구제 받을 수 있다. 그런데 구제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도로 안 페어웨이 쪽인지 바깥쪽인지 애매하다. 대부분 아마추어 골퍼들은 별 생각 없이 공을 대충 페어웨이에 던져 놓고 플레이를 하는데 정확하게 룰을 적용하면 벌타를 받게 된다. 라운드 도중 흔하게 벌어지는 상황이면서도 제대로 아는 이가 드문 ‘카트 도로 구제 방법’을 알아본다. 대한골프협회에 따르면 대회 도중 골프 룰과 관련된 선수들의 질문 80%가 카트 도로와 관련된 것이며 주말 골퍼들의 질문도 가장 많다고 한다.
구제가 허용되는 방해의 의미도 알아야 한다. 방해란 플레이어의 공이 비정상적인 코스 상태에 닿아 있거나 그 안이나 위에 있는 경우를 말한다. 또 플레이어의 스탠스 구역이나 스윙 구역에 물리적으로 방해가 될 때도 구제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이 페어웨이에 있더라도 스탠스가 카트 도로에 있는 경우다. 하지만 스탠스나 스윙 구역이 방해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단순히 공이 카트 도로 가까이 있다고 해서 구제를 받을 수 있는 건 아니다.

흔히 공이 카트 도로 가운데를 기준으로 어느 쪽에 놓여 있느냐에 따라 기준점을 찾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잘못 알고 있는 것이다. 기준점에 따라 구제 구역이 페어웨이가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프로 골퍼들은 구제를 받을 지점의 라이가 좋지 않으면 카트 도로 위에 있는 공을 그대로 치는 경우도 있다. 구제 구역은 기준점으로부터 한 클럽 길이 이내의 홀에 가깝지 않은 범위다. 이때 한 클럽의 범위는 자신이 가진 클럽 중 퍼터를 제외한 가장 긴 클럽으로 측정하면 된다. 통상 드라이버를 사용한다.


통상적으로 카트도로 좌우측 모두 구제를 받을수 있는 지역이라면, 볼이 카트도로 중앙에 있다고 가정할때,
구제지점은 오른손잡이에게는 카트로로 왼쪽, 왼손잡이에게는 오른쪽이 됩니다.
그래서 위에 그림에서 2지점이 되는 것입니다.
#카트도로구제방법 #골프라운드 #벌타구제 #카트도로 #카트도로규칙 #골프규칙
이상으로 카트도로 구제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2년 내에 골프 라운드 중 카트 도로에서의 구제 방법에 대한 규정 변경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용되는 규정은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 도로에서의 구제 방법:**
- 가장 가까운 완전한 구제 지점 찾기:
- 공이 카트로 위에 있거나 스탠스 또는 스윙 시 카트 도로로 인해 방해를 받는 경우, 먼저 공과 가장 가까운 완전한 구제 지점을 찾아야 합니다. 이 지점은도로의 방해로부터 완전히 벗어난 위치로, 스탠스와 스윙 모두 방해를 받지 않는 곳입니다.
- 구점 선택:
- 카트 도로의 양쪽을려하여, 공과 가장 가까운 지점을 선택합니다. 이때, 홀에 더 가은 지점을 선택해야 합니다.
- 구제 구역 및 드롭:
- 선택한 구제 지점에서 한 클길이 이내의 구역을 구제 구역으로 설정합니다. 이 구역 내에서 홀에 가깝지지점에 공을 무릎 높이에서 드롭합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카트 도로한해를 페널티 없이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규정은 지속적으로 검토되므로, 최신 확인하기 위해 대한골프협회나 관련 기관의 공식 발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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