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에 진심이다

[골프토크] 아이언 선택 이모저모

by 골프마스터제이 2023. 6. 13.
728x90
안녕하세요 !!!!!  골프 마스터제이의 블로그에 방문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의 나맞골 포스팅 주제는   
오늘의 주제는 나에게 맞는 아이언 선택하기 입니다.

피팅전문가와 감성골프 나쁜골프의 아이언 선택하기 내용

                                         ================================================

 

피팅 전문가가 추전하는 아이언

가장 사심이 안들어가고 정석적으로 이야기하시는 전문가 분입니다.

골프 피팅전문가인 이분의 얘기는 정말 정말 정석적인 이야기 입니다.

첫째, 자신의 실력에 맞는 샤프트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하고,

둘째, 아이언 헤드는 4가지로 분류되는데, 단조와 주조의 재질, 캐비티와 머슬 스타일 ... 있으니 참고하시고

세째, 샤프트도 스틸과 그라파이트 등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네요...

네째, 기타 라이각 등등 많은 이야기들을 해주시는데..

초보자는 고를수가 없네요 ...

자신의 스윙 실력즉 일정함이 없으면 피팅이 불가능 하다는 ... ㅋㅋㅋ

https://youtu.be/f9y_cXMonFo

나쁜골프의 감성 아이언 고르기

유튜버인 나쁜골프 강찬욱프로가 얘기하는 감성적인 골프토크

아이언 고르는 꿀팁 이야기 입니다.

한 8-9가지 선책사항 야기를 하는데 그냥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 투어스테이지 V300과 미즈노 얘기 하네요

ㅎㅎ 이 두 브랜드가 국내에서는 국민브랜드 아이언 입니다만 메이스터는 전혀 고려하진 않습니다 .

(당연히 미국에서는 핑, 텔메, 캘러웨이가 주류 입니다)

 

두클럽 더나가는 아이언... 로프트각이 스트롱하기 때문이하는 얘기도 하고 있습니다

특히 V300도 요즘 나오는 제품은 7번아이언이 로프트가 30도 정도이고

핑중공클럽이나 야마하 등은 아예 30도 아래입니다. 뭔미.. 클래식 7번이 34도 이니 거의 기존 5번이네요 ㅋㅋㅋ

로프트를 스트롱하게 하다보니.. 최근에는 PW 이후 웨지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40-44도로 끝나면 중간에 48도 정도를 추가해야 기존 52/56 도 웨지랑 맞겠죠

pw가 45도 정도로 끝나면 50도 54/58 도 구성도 좋지요

중고 구매는 V300 같이 검증된 것을 사라고 하네요. ㅋㅋ

(V300이나 미우라 301 같은 전통적인 단조 캐비티를 구매하시려면 그냥 유사 일본제품 50% 저렴한 가격 제품을 사세요 타감이나 성능 차이 0.5%도 안납니다 진짜로요 ) ㅡ prgr 식판아이언 중고가 40만원대니 7-80만 v300 이런거 중고보다 훨씬 나을듯 하네요

아래 골넌디는 머슬도 헤드는 차이 없다고 하는데 ㅋㅋ

연철단조 하는 모습

머슬백과 캐비티백 차이가 없다는 골넌디 ....

어느정도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마이너리티 중에 한명인 유투버 골넌디


브랜드에서 설명하는 헤드의 관용성 ??? --- 골넌디 이친구는 샤프트의 토크가 더 중요하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즉, 관용성이 높아지려면, 토크가 낮아지고, CPM도 강해지고, 그러려면 샤프트가 무거워져야 한다...^^^

 

제가 골프용품의 퍼포먼스를 말할때,

스윙이 80%,   샤프트가 15%    헤드가 4%   기타 1% 라고 했죠... ㅎㅎ

즉, 헤드의 관성모멘트가 좋다고 하는 얘기가 잘못되었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이죠... 하지만.. 머슬백이 스윗스팟에어리어가 작은건 사실이죠

따라서 관성모멘트가 자신의 스윙에 가장 잘 일치하게 밸런스가 잘 잡힌다면 샤프트 무게, 아이언 헤드가 어떻던간에 아주 편안하고 좋은 아이언이 됩니다.

메이스터가 주장하는 생각하는 아이언 세팅에서는

샤프트 무게 보다는 밸런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언이 밸런스가 중요하다면

드라이버는 18홀 라운드를 라운드하더라도 몸에 신체에 무리가 없는 수준의 드라이버 무게와 강도를 맞추어 줘야 합니다.

 

 
 


#아이언선택하기 #아이언피팅하기 #아이언선택 #나에게맞는아이언 #드라이버샤프트길이 #드라이버 #나에게맞는드라이버길이 #샤프트길이 #골프상식 #골프매너 #골프정리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함께 함에 행복합니다. 
나가실때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로 발자취를 남겨주시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728x90

댓글